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성남 FC ‘신입생’ 가브리엘이 하나원큐 K리그2 2023 24라운드 MVP에 등극했다.

가브리엘은 7월 29일 탄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성남 FC와 전남 드래곤즈의 경기에서 1득점 1도움을 기록하며 성남의 2-1 승리를 견인했다.

가브리엘은 전반 1분 진성욱에게 킬러 패스를 건네 1도움을 올렸다. 전반 44분엔 왼발 슛으로 직접 추가 골을 터뜨렸다. 성남의 여름 이적생 가브리엘은 성남 유니폼을 입은 후 단 3경기 만에 라운드 MVP에 이름을 올리며 분위기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24라운드 베스트 팀은 FC 안양이다. 안양은 7월 31일 안양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김천 상무와 경기에서 김형진과 라에르시오의 연속 골을 앞세워 2-0으로 승리했다. 안양은 이날 선두 김천을 잡아내며 순위가 5위에서 2위로 수직 상승했다.

마지막으로 24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7월 30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안산 그리너스와 천안 시티 FC의 경기로 꼽혔다.

이날 양 팀은 후반 30분 이후까지 팽팽한 흐름을 이어갔지만, 후반 34분 안산 김정호가 선제골을 기록한 후 후반 40분 천안 모따가 페널티킥으로 동점골을 넣으며 단숨에 1-1 스코어로 균형을 이뤘다. 결승골은 후반 45분에 나왔다. 안산 이현규가 결승 골을 넣어 경기는 안산의 2-1 승리로 끝났다. 이날 승리로 안산은 올 시즌 첫 연승을 기록하게 됐다.

▲ 하나원큐 K리그2 2023 24R MVP·베스트 11·팀·매치

-. MVP: 가브리엘(성남 FC)

-.  베스트 11

 FW: 이현규(안산 그리너스), 진성욱·가브리엘(이상 성남 FC)

 MF: 김동진·주현우(이상 FC 안양), 노경호(안산 그리너스), 박태준(성남 FC)

 DF: 김형진·이창용(이상 FC 안양), 김정호(안산 그리너스)

 GK: 이주현(부천 FC 1995)

 -. 베스트 팀: FC 안양

 -. 베스트 매치: 안산 그리너스 2-1 천안 시티 FC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