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2023시즌 7월 ’EA SPORTS K리그 이달의선수상(EA SPORTS K LEAGUE Player Of The Month)’의 주인공을 뽑는 팬 투표가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EA SPORTS K리그 이달의선수상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과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함께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K리그는 물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라 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스 리그 1 등에서 실시되고 있다.

선정 방식은 연맹 TSG기술위원회의 1차 투표(60%)를 거쳐 선정된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2차 K리그 팬 투표(25%)와 EA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를 진행하고, 1·2차 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달의선수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 수여, ▲해당 시즌 유니폼에 이달의선수상 패치 부착,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에 ‘이달의 선수’ 표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7월 후보 4인은 김도혁·제르소(이상 인천 유나이티드), 나상호(FC 서울), 오베르단(포항 스틸러스)다.

김도혁은 7월 1도움으로 다른 후보들보다 공격 포인트는 적지만, 높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7월 인천의 5경기 무패 행진(4승 1무)을 이끌며 후보에 올랐다.

나상호는 7월에도 3득점 1도움을 기록하며 울산 현대의 바코·주민규와 함께 치열한 득점왕 경쟁을 이어 나가고 있다.

포항의 ‘철인’ 오베르단은 올 시즌 리그 전 경기에 출전해 팀 상승세의 일등공신으로 활약하고 있다. 제르소는 23라운드 대전 하나시티즌전에서 1득점 1도움을 기록해 팀의 모든 득점에 관여하는 절정의 기량을 선보였다. 

이달의선수를 뽑는 K리그 팬 투표는 ‘Kick’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된다. 애플리케이션 회원가입 후 아이디 1계정 마다 하루에 1회 투표할 수 있다. K리그 팬 투표와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 기간은 모두 3일부터 6일까지다.

ⓒ EA, and the EA logo are trademarks of Electronic Arts Inc.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