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김민재? 빠르고, 공격적이고, 몸싸움 강하다.” 바이에른 뮌헨에서 김민재의 수비 파트너로 호흡할 마타이스 더 리흐트의 감상이다.

김민재는 올 여름 SSC 나폴리를 떠나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으로 갈아입었다. 7월 29일 가와사키 프론탈레와 프리시즌 친선전에서 바이에른 뮌헨 첫 경기를 소화했고, 후반 함께 교체돼 들어간 더 리흐트와 실전에서 발을 맞췄다.

지난 2일 바이에른 뮌헨은 리버풀과 맞대결을 치렀다. 더 리흐트는 전반전을, 김민재는 후반전을 담당했다. 더 리흐트는 전반전 후 경기장 바깥에서 김민재의 활약상을 지켜본 뒤 그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했다.

더 리흐트는 리버풀전 승리 후 “김민재의 기량을 모두가 확인했다. 그는 매우 빠르고, 공격적이며, 몸싸움에도 강하다. 5~6주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상황에선 모든 선수가 그렇듯 힘이 든다. 그러나 김민재는 잘 해냈다”라며 기뻐했다.

바이에른 뮌헨 소식을 주로 전하는 ‘바바리안풋볼워크스’는 “김민재는 전반전 득점에 비교적 가까웠다. 코너킥 상황에서 타이트한 커버를 잘 피해 헤더 슛을 했고, 크로스바를 넘겼다. 전반 중반엔 왼 측면에서 낮은 크로스로 마티스 텔에게 어시스트를 할 뻔했다. 김민재는 전반전에서 소유권을 획득했다”라고 극찬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 뿐만 아니라 올 여름 영입한 수비수 라파엘 게레이로, 콘라드 라이머 등에 기대를 걸고 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바리안풋볼워크스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