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충남아산 FC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함께 지역밀착 활동에 나섰다. 

충남아산(구단주 박경귀)은 9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방문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2023 여름방학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가 주관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관내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섬유공예, 베이킹, 코딩 등 다양한 진로 체험 및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충남아산은 다양한 진료 분야 중 ‘스포츠 마케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고, 홍보·마케팅팀 김지효 사원이 일일 강사로 나섰다. 

강의는 구단 소개를 시작으로 스포츠 기자, 트레이너, 전력분석관, 장내 아나운서 등 축구 산업 내 다양한 직업 안내로 이어졌다.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구단 직원이 스포츠 현장에서 직접 느낀 경험과 영상 자료를 토대로 쉽게 강의를 이어갔다. 이후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구단 기념품을 증정하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잘 모르던 분야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꿈을 넓히고 미래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아산은 찾아가는 축구교실(비타민스쿨), 통합축구팀 및 여자축구팀 운영 지원, CAFC 축구클리닉, 축구 산업 진로 특강, 풋볼탐험대(스타디움 투어) 등 다양한 지역 밀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충남아산 FC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