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울산 현대 U-15(15세 이하) 현대중학교 선수들이 사상 첫 K리그 U-15 챔피언십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울산 U-15 팀은 21일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열린 GROUND.N K리그 U15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FC 서울 U-15(오산중)를 승부차기 결과 4-2로 누르며 대회 정상에 올랐다.

울산 U-15는 후반 3분 공격수 안철우가 선제골을 성공시키며 우승에 가까이 다가갔지만, 종료 직전 상대에게 극적인 동점골을 허용해 연장까지 승부를 이어갔다. 연장전에서도 치열한 공방전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양 팀은 승부차기로 돌입했다. 울산 U-15는 최주호 골키퍼의 선방과 키커들의 정확한 슛으로 끝내 승리를 거뒀다.

울산 U-15는 조별 예선부터 매서운 모습을 보이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됐다. 울산 U-15는 부산 아이파크 U-15와의 경기에서 3-0 승리, 충남아산 FC U-15와의 경기에서 7-2 승리를 거두며 예열을 마쳤다. 그 결과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 공격상을 받은 안철우는 충남아산과의 조별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결승전에서는 선제골을 성공시키며 팀 최다 득점자 타이틀도 거머쥐었다.

본선에서는 대전 하나시티즌 U-15를 5-0, 성남 FC U-15를 3-1로 물리치며 다 득점과 안정적인 결과로 결승에 안착했다. 본선에서는 수비수 김정무가 두 경기 총 세 골을 뽑아내며 맹활약했으며, 수비수 강무성(대회 3득점)과 공격수 김준서(대회 3득점)도 본선 득점자에 이름을 여러 번 올리며 팀의 우승에 기여했다.

직전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의 동메달의 아쉬움을 이번 K리그 U-15 챔피언십 우승으로 달랜 울산 U-15는 전국 중등 축구 리그에서 순위를 최대한 끌어올려 2023 전국 중등 축구리그 왕중왕전에서도 우승에 도전한다는 각오다.

올해 U-15 감독 부임 이후 첫 우승을 맛본 김호유 감독은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이 대회를 뛰었다. 우승컵도 좋지만 이런 마음가짐이 팀에 퍼졌다는 것이 기쁘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팀의 주장인 김민찬은 “감독님 부임 첫해에 함께 결과를 만들어 내서 행복하다. 우릴 이끌어 준 감독님에게 고마움을 성적으로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이어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저학년부 대회인 GROUND.N K리그 U14 챔피언십에서는 울산 U-14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울산 현대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