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광주 FC가 ‘디펜딩 챔피언’ 울산 현대 사냥에 나선다.

광주는 오는 9월 3일 오후 4시 30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29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광주는 지난 8월을 ‘광주의 달’로 만들었다. 리그 네 경기 무패(2승 2무)행진에 10득점 3실점을 기록했다. 특히 포항 스틸러스,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무승부는 선제 실점을 하고도 포기하지 않는 무서운 뒷심으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려낸 결과였다. 

순위는 어느덧 리그 3위다. 이번엔 울산에 도전장을 내민다. 울산은 올 시즌 광주가 2연패한 유이한 팀이다. 불리한 상황이지만, 광주는 A매치 휴식기를 앞둔 마지막 경기에서 울산을 꺾고 파이널 A에 바짝 다가서겠다는 각오다.

광주는 공격진의 활약이 매섭다. 지난 경기 수원 삼성전에서 15개의 슛 중 무려 10개를 유효 슛으로 기록하며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허율과 토마스는 적극적인 전방 압박과 날카로운 패스, 강력한 슛을 선보였고, 에이스 엄지성은 첫 멀티 골로 자신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희균은 전반 17분 값진 선제골을 기록했으며, 아사니는 1득점 1도움으로 4-0 대승의 일등공신이 됐다. 

여기에 도움을 기록한 안영규, 센터백으로 준수한 활약을 선보인 이순민, 골키퍼 김경민의 슈퍼세이브까지 더해져 다 득점과 함께 무실점까지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인 광주다. 

이번 상대 울산은 리그 최강의 전력을 자랑하고 있다. 올 시즌 현재 19승 4무 5패 승점 61로 리그 1위를 독주 중이다. 마틴아담·루빅손·바코 등 외인들은 물론 이청용·엄원상·설영우·김영권·조현· 주민규 등 공수에 걸쳐 국내 최고의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다.

하지만 광주는 강팀을 상대로 물러서지 않는다는 각오다. 올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 비록 패했지만, 끈끈한 조직력과 뜨거운 공격을 선보인 바 있다. 탄탄한 수비와 함께 광주만의 공격 축구로 상대 골문을 노리겠다는 계획이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광주 FC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