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충북청주FC가 신협 및 지역 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충북청주는 지난 30일 청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29라운드 FC 안양과의 홈경기에 앞서 신협과 Business Member 실버 위촉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노원호 신협중앙회 이사와 조병식 흥덕신협 이사장, 이광수 으뜸신협 이사장이 참석했다.

신협은 1960년 우리나라 최초의 순수 민간협동조합으로 태동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협동조합으로 입지를 다졌다. 현재 한국신협은 전 세계 120개국 신협을 대표하는 세계신협협의회 이사국이자 아시아신협연합회 회장국으로서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을 이끌고 있다.

노원호 신협중앙회 이사는 “충북청주 FC와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충북청주 지역 곳곳을 굽어살피며 금융협동조합의 선두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구단과 청주시 사직 1동 주민자치회, 청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와의 MOU(업무협약) 체결식도 진행됐다. 청주시 사직 1동 주민자치회는 주민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사를 토대로 문화, 복지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청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각 주민자치회의 활성화를 돕고,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 등을 추진하는 단체다.

MOU 체결식에 참석한 나병일 청주시 사직 1동 주민자치회 위원장은 “충북청주 지역에 하나뿐인 프로축구단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청주시 사직 1동 주민들의 문화생활이 더욱 윤택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조병식 청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은 “충북청주 FC와 손잡게 되어 영광이다. 충북청주FC 경기가 많은 청주 시민의 즐길 거리로 거듭나길 소망한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김현주 구단 대표이사는 위촉식과 체결식 행사 후 “서민금융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금융협동조합을 견인하는 롤모델로 성장 중인 신협과 손을 잡아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여가 생활을 위해 힘쓰는 청주시 사직 1동 주민자치회, 청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와 인연을 맺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승리로 12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성한 충북청주는 다음 달 2일과 16일, 각각 김천 상무와 안산 그리너스를 상대로 원정 경기를 치른 후 19일 서울 이랜드 FC와 홈경기를 펼친다. 홈경기 티켓 예매는 경기 일주일 전 오전 11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경기 당일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충북청주 FC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