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일레븐)

부산 아이파크의 2022시즌 룩 북이 영국 매체에 공개됐다.

부산은 최근 글로벌 축구 유튜브 크리에이터 더투탑과 콜라보를 알리며 축구팬들과 많은 누리꾼들에게 기대를 더투탑의 리브(이웅재), 마누(정화림)는 최근 영상 콘텐츠를 통해 부산의 앰버서더로 위촉돼 홍보를 위해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콜라보의 일환으로 리브와 마누가 부산의 유니폼을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한 룩 북을 공개했다. 부산의 아이덴티티를 표방하는 ‘방패 유니폼’을 착용한 두 사람이 부산의 경전철과 번화가, 식당에서 촬영한 이번 룩 북은 도시의 활기 넘치는 모습과 세련된 색채가 인상적이다. 특히 부산의 대표 음식으로 손꼽히는 돼지국밥을 먹으며 촬영한 사진은 기존 룩 북에서 볼 수 없던 신선함을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이번 룩 북은 영국 유명 축구 채널 ‘사커 바이블’에 소개되었고, 팔로워 459만에 이르는 부산의 오피셜 스폰서 푸마의 풋볼 글로벌 계정에도 게재되며 부산과 더투탑의 글로벌한 움직임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부산 관계자는 “더투탑과 콜라보는 룩 북에서 그치지 않는다. 더 차별화하고 파격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부산을 응원해 주시는 팬들에게 축구와 더불어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한편 부산은 20일 오후 1시 30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 그리너스 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22 개막전을 치른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부산 아이파크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저작권자 © Best Elev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