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트 일레븐)
전남 드래곤즈가 2022시즌 유니폼 ‘Shining Moment’를 공개했다.
전남은 10일 공식 킷 스폰서인 푸마(PUMA)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2022시즌 유니폼 ‘Shining Moment’을 공개했다. 이름에는 올 시즌 빛나는 경기를 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전남은 2022년 K리그1 승격을 위한 정규 리그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FA컵 등 많은 경기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유니폼에는 구단 역사상 가장 빛나는 한해를 만들기 위한 의미가 담겼다.
홈 유니폼은 고유 색상인 노란색 유니폼 위에 밝은 노란색 패턴과 화이트 포인트를 추가해 빛나는 효과를 표현했다. 원정 유니폼은 날카로운 용이 연상되도록 형상화, 전남의 강인한 팀 컬러를 반영했다.


골키퍼 유니폼은 홈은 짙은 민트색, 원정은 진한 분홍색으로 그동안 사용되지 않았던 매력 있는 색상이 활용됐다. 피치 위에서 필드 플레이어와 구분될 수 있도록 눈에 잘 띄는 색상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전남은 구단 쇄신을 위해 약 1년 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THE WINNING STRONGHOLD’라는 구단 정체성으로 리뉴얼한 엠블럼을 유니폼에 적용했다. 새 엠블럼은 배경이 없는 베이직 형태로 제작, 유니폼에 따라 다양한 색상으로 적용해 심미성을 더했다.
10일 선을 보인 전남의 2022시즌 유니폼은 홈 개막전에 맞춰 온라인 쇼핑몰 ‘용샵’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전남 드래곤즈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